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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학교장배 상반기 게임제작 발표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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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과학고 | 조회 745 | 2018-08-20 09:13

본문 내용

2018년 학교장배 상반기 게임제작 발표 행사

 

1. 개 요

ㆍ학생에게 창의적 발상과 창작 의욕 고취

ㆍ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 제공

 

 

2. 일 정

행사목적

ㆍ학생들에게 창의적 발상과 창작 의욕 고취

ㆍ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 제공

대회부문

부문

작품 제작 시 유의사항

소프트웨어

게임 제작

게임 장르 : 자유 선택

작품의 세부기획서를 작성하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그래픽 디자인, 알고리즘, 프로그래밍등의 작업을 수행하여 게임을 제작한다.

사용 툴 제한 없음.

기획서, 실행파일과 리소스(그래픽, 사운드), 소스코드를 제출

참가자격

교내 재학생 (2,3학년)

작품접수

20180827() 5시까지 제출 (방과후 담당교사에게 접수)

행 사

20180828() 3학년/0829() 2학년 오후 1900(4층 소강당)

입상작 발표

20180831()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 공지

시 상 식

20180903() 예정

시상내역

게임제작

(시상인원은 접수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1학년

상반기없음

2학년

최우수상(30)1

우수상 (20)1

3학년

대상(35)1팀

최우수상(30)1

우수상(20만)1팀

장려상(10)1

주 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주 관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심사기준

- 총점 : 100

- 기준

게임제작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사운드

완성도

합계

20

25

25

10

20

100

세부항목

채점 기준

비고

기획

사용자 분석, 대상유저 선정, 유저 특성 분석, 게임의 재미요소가 적절하게 잘 기획되었는가?

게임내의 논리성, 게임규칙, 게임요소 설정 및 설계, 시스템 디자인이 잘 되었는가?

 

그래픽

그래픽 요소(캐릭터, 배경, UI)의 디자인이 독창성과 심미성, 유저의 호감을 주는가?

그래픽 요소(캐릭터, 배경, UI)가 각각의 오브젝트와 조화를 잘 이루는가?

그래픽 요소(캐릭터, 배경, UI)가 게임의 특징에 맞게 형태와 크기, 색채가 적절하게 디자인이 되었는가?

 

프로그래밍

사용자 환경과 프로그램간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가?

코드가 모듈화가 잘 되어 재사용이 용이하고 확장이 가능한가?

게임의 상호작용(조작 및 이펙트, 공격과 방어 등에 대한 파라미터의 변화 등)이 잘 되어있는가?

게임에 맞는 적절한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는가?

 

사운드

독창적인 사운드를 새롭게 디자인 하였는가?

게임 내의 사운드가 게임의 기획 배경과 어울리는가?

각 요소의 동작 및 효과와 사운드가 어울리는가?

 

완성도

기획 의도 및 기획서에 맞게 게임이 제작되었는가?

게임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가?

 

선정방법

- 심사기준에 따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작품 선정

- 동점일 경우에는 완성도 점수가 높은 작품 선정

- 심사위원의 회의에서 정한다.

 

. 심사위원 구성

1. 심사위원 4인 구성 (교사 및 외부 전문가)

 

. 유의 사항

1. 게임제작의 기획서 내용은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하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게임 등장인물, 아이템, 배경, 게임밸런스, 레벨디자인 등이 기술 되어야 한다.

2. 게임제작의 기획서에 기술된 그래픽적 요소(게임 등장인물, 아이템, 배경 등)을 완성해야 한다.

3. 기획서의 요구사항과 기술된 게임 알고리즘과 그래픽적 요소, 게임의 효과음 및 배경음악 등을 프로그래밍언어를 사용하여 구현하고 충돌 체크 및 디버깅 등을 수행하여 발생된 에러를 해결한 후, 게임을 완성한다.

4. 타 공모전에 제출한 작품은 제출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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