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링크

로그인



공지사항/언론보도

  • 공지사항
  • 언론보도
  • 행사갤러리
    • 학교갤러리
    • 학생갤러리
  • 교사자료실
  • 학교운영위원회
    • 규정
    • 명단 및 조직도
    • 운영회게시판
  • 법인자료실

제목

2018년 학교장배 하반기 게임제작 발표행사

  • 미투데이
  • 싸이월드 공감
  • 네이버
  • 구글

한국게임과학고 | 조회 483 | 2019-02-11 10:53

본문 내용

2018년 학교장배 하반기 게임제작 발표 행사

1. 개 요

ㆍ학생에게 창의적 발상과 창작 의욕 고취

ㆍ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 제공

 

2. 일 정

행사목적

ㆍ학생들에게 창의적 발상과 창작 의욕 고취

ㆍ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 제공

대회부문

부문

작품 제작 시 유의사항

소프트웨어

게임 제작

게임 장르 : 자유 선택

작품의 세부기획서를 작성하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그래픽 디자인, 알고리즘, 프로그래밍등의 작업을 수행하여 게임을 제작한다.

사용 툴 제한 없음.

기획서, 실행파일과 리소스(그래픽, 사운드), 소스코드를 제출

참가자격

교내 재학생 (1,2학년)

작품접수

20190220() 5시까지 제출 (방과후 전공담당교사에게 접수)

행 사

20190221() 1,2학년 오전 1000(4층 소강당)

입상작 발표

20190222()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 공지

시 상 식

20190304() 예정

시상내역

게임제작

(시상인원은 접수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사운드

최우수상(10)1

우수상 (5)1


아케이드

최우수상(10)1

우수상 (5)1

 

팀프로젝트

최우수상(20)2

우수상(10)2

장려상(5)2

주 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주 관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심사기준

 

- 기획

팀명

작품명

아이디어

참신성

(10)

흥미유발

(게임의 재미)

(5)

게임

밸런스

(5)

상용화

가능성

(5)

프리젠

테이션

(5)

참여도

(5)

총점

(35)

 

- 프로그래밍

팀명

작품명

Scene

구성

(5)

UI/UX 편의성

(5)

사운드 구성

(5)

이팩트 구성

(5)

코드

완성도

(10)

참여도

(5)

총점

(35)

 

- 그래픽

팀명

작품명

캐릭터

(5)

배경

(5)

UI

(5)

이펙트

(5)

심미성

(10)

참여도

(5)

총점

(35)

 

- 아케티드 및 본관

팀명

작품명

참신성

(30)

기술성

(30)

디자인

(30)

발표 및 태도

(10)

총점

(100)

 

 

- 기획

 

아이디어 참신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상용화 (상용화 가능성)

흥미 유발 (게임의 재미)

프리젠테이션 (PPT 문서 및 발표력)

게임 벨런스 (게임 난이도의 적절성)

 

- 프로그래밍

 

코드 완성도 (버그가 발생하였는가, 게임이 끝까지 구현되어 있는가)

ui/ux 편의성 (UI배치와 편의성, 조작성 포함)

사운드 구성 (사운드가 적절하게 배치되었는가)

이팩트 구성 (이팩트가 상황에 맞게 배치되어있는가)

Scene구성 (메인씬, 게임씬, 결과씬 등 씬 구성이 되어있는가)

 

- 그래픽

 

캐릭터 (캐릭터의 퀄리티)

배경 (배경 퀄리티)

UI (UI 퀄리티)

이펙트 (이펙트의 적정성 및 퀄리티)

심미성 (전체 이미지의 조화)

 

 

- 사운드

 

곡의 화성 조화

가상악기 의 배합

효과음의 정밀도

영상에 적합한 배경음악

 

 

 

위의 채점표중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사운드]채점표는 각 파트별 전문가 채점표로, 각 파트의 중요한 부분들을 항목으로

나열하고, 각 항목의 난이도(퀄리티)를 점수로 표기합니다.

4개의 항목은 5점으로 각 구성되어야 할 부분들이 빠지지 않고 들어가 있는지를 체크하며, 10점으로 구성된 항목은

전체적으로 구성이 잘 어우러지는지 또는 밸런스가 맞게 구성되어졌는지를 체크하는 항목으로 배점이 높습니다.

참여도는 그동안 아이들의 출석사항 및 팀원간에 협동을 잘 하였는지를 점수화 하여 표기합니다.

 

아케이드 및 본관 채점표는 위의 3파트의 항목들 중 가장 중요한 부분들을 선별하여 구성하였습니다.

아케이드는 각 파트별로 나눠 채점할 수 없으므로 각 파트를 합하여 채점표를 구성하였습니다.

 

선정방법

- 심사기준에 따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작품 선정

- 동점일 경우에는 완성도 점수가 높은 작품 선정

- 심사위원의 회의에서 정한다.

 

. 심사위원 구성

1. 심사위원 4인 구성 (교사 및 외부 전문가)

 

. 유의 사항

1. 게임제작의 기획서 내용은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하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게임 등장인물, 아이템, 배경, 게임밸런스, 레벨디자인 등이 기술 되어야 한다.

2. 게임제작의 기획서에 기술된 그래픽적 요소(게임 등장인물, 아이템, 배경 등)을 완성해야 한다.

3. 기획서의 요구사항과 기술된 게임 알고리즘과 그래픽적 요소, 게임의 효과음 및 배경음악 등을 프로그래밍언어를 사용하여 구현하고 충돌 체크 및 디버깅 등을 수행하여 발생된 에러를 해결한 후, 게임을 완성한다.

4. 타 공모전에 제출한 작품은 제출할 수 없다.

. 심사평정표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게임제작 공모전 심사표

 

심사위원: ()

연번

팀 명

기획

(20)

그래픽

(25)

프로그래밍

(25)

사운드

(10)

완성도

(20)

합계

(100)

순위

1

 

 

 

 

 

 

 

 

2

 

 

 

 

 

 

 

 

3

 

 

 

 

 

 

 

 

4

 

 

 

 

 

 

 

 

5

 

 

 

 

 

 

 

 

6

 

 

 

 

 

 

 

 

7

 

 

 

 

 

 

 

 

8

 

 

 

 

 

 

 

 

9

 

 

 

 

 

 

 

 

10

 

 

 

 

 

 

 

 

11

 

 

 

 

 

 

 

 

12

 

 

 

 

 

 

 

 

첨부파일

  • 미투데이
  • 싸이월드 공감
  • 네이버
  • 구글
Adress. 전북 완주군 운주면 대둔산로 1336(장선리 121) 우편번호 55300, Tel.063)261-0700, Fax. 063)263-0701
개인정보처리방침 저작원신고 이메일무단수집거부